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르바이트 또는 부업의 세계, 배민커넥트 지원방법과 준비사항

by 쑥쓕 2021. 8. 24.

 보통의 아르바이트는 지원하고 기다리고 면접보고 기다리고 한 달 일하고 나서야 비로소 돈을 받는다. 하지만 배민 커넥트는 바로 지원하여 바로 일하고 다음 주에 돈을 받을 수 있다. 이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 일은 없다. 몇 달 동안 배민 커넥트 도보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배민 커넥트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려고 한다. 첫 번째로 지원방법 및 준비사항 등을 살펴보겠다.

 

지원방법

 먼저 배민 커넥트 앱을 깔고 보통의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듯이 그대로 가입하면 된다. 이때 두 가지를 정해야 하는데 첫 번째는 배달지역이다. 자신이 사는 동네 쪽으로 해도 되고 번화가나 강남 쪽으로 정할 수도 있다. 처음에는 잘 아는 동네인 자신이 사는 지역 쪽으로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지역 선택은 나중에 바꿀 수 있다.

 두 번째는 배달 수단이다. 도보, 자전거, 전기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 자동차가 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이것도 나중에 바꿀 수 있다.

 이렇게 가입을 하면 하루 정도 서류 심사를 기다린다. 서류심사가 통과되었다는 연락이 오면 30분 정도 안전교육을 듣고 바로 일할 수 있다.

 

준비사항

 일을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할 것이 있다. 첫 번째로는 당연히 핸드폰이고, 경우에 따라 보조배터리가 필요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배달 가방이다. 이 배달 가방은 꼭 보온보냉 가방이어야 한다. 보온보냉 가방으로 배달해야 하는 규정이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지켜야 한다. 가방을 처음부터 돈을 들여 사기는 부담이 되니 집에 있는 보온보냉이 되는 간단한 가방을 찾아보자. 없다면 다이소에서 몇천 원 정도 하는 보온보냉 가방이 있다고 하니 우선 써볼 만은 하다. 몇 번 해보고 계속해볼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가방을 마련한다.

 좀 본격적으로 일을 해보려고 하면 가방은 좀 큰 것이 좋다. 그리고 배낭이 편하다. 배민 커넥트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가방을 살 수 있다. 여기서 사면 배달 몇 건 완료하면 다시 가방 값을 돌려주는 식의 행사를 한다. 그러니 가방값을 절약할 수 있다. 또는 중고나라에 보면 항상 배달 가방이 올라와 있다. 아니면 일반 쇼핑몰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가방을 사도 된다.

 다음으로는 배달 수단에 맞는 준비물이 필요하다. 자전거나 전기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는 헬멧핸드폰 거치대가 필요하다. 또한 가방을 메는 것이 아닌 뒤에 싣고 싶으면 뒤에 가방을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가 필요하겠다.

 또한 비 오는 날을 대비하여 준비할 것이 있다. 도보는 우의보다는 우산이 좋다. 또한 핸드폰 방수 가방이 필요하다. 그 외 수단은 우의가 필요하겠다.

 좀 더 일을 하다 보면 카드결제기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 점은 선택이다. 고객이 선결제가 아닌 카드결제를 선택한 경우 내가 카드결제를 해주어야 하는데 내 핸드폰으로 직접 카드번호를 눌러 결제를 할 수도 있고 내가 카드결제기를 구입하여 결제할 수 있다. 카드결제기는 카드번호를 일일이 누르지 않고 빨리 결제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나는 도보 커넥터로써 좀 더 도보의 준비물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먼저 운동화가 필수이다. 무조건 발이 편한 운동화여야 하는데 운동화는 비싼 운동화보다는 깔창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운동화가 금방 닳기 때문이다. 비싼 운동화는 발은 편하겠지만 금방 닳아서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 수 있다. 그러므로 저렴한 운동화에 좋은 깔창을 까는 것이 훨씬 절약도 되고 발도 편하다. 그리고 핸드폰을 자주 넣었다 뺐다 해야 하므로 핸드폰 정도 들어가는 작은 보조 가방이 필요하다.

 또한 여름에는 햇빛을 피할 수 있는 모자나 양산이 필요하고 팔토시가 필요하다. 선크림도 평상시보다 많이 바른다.

 

 이 정도면 필요한 준비물은 다 되었다. 나머지는 경우에 따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점차 준비하면 된다. 처음부터 너무 다 준비하려고 하지 말고 처음에는 핸드폰, 보온보냉 가방, 도보 외에는 헬멧이 최소 준비물이다.

  • 공통 - 핸드폰, 보온보냉 가방
  • 도보 - 운동화, 작은 핸드폰 용 가방, 우산, 여름에 모자나 양산, 팔토시, 선크림
  • 도보 외 - 헬멧, 핸드폰 거치대, 가방 거치대, 우의
  • 선택 사항 - 카드결제기

정리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와 부업의 세상이 있다. 그중에서 배민 커넥트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배민 커넥트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어서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춰해 볼 수 있는 아르바이트 또는 부업이다. 첫 번째로 지원방법과 준비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배민 커넥트의 고유의 특성에 대해 더 알아보아 자신이 이 일을 하는 것이 맞는지 안 맞는지 미리 가늠해 보고 좋은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