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

어떤 경우에 내용증명을 보낼까? 만약 내용증명이 반송된다면? 1. 내용증명이란? 내용증명은 상대방에게 요구할 내용을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을 글로 써서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다. 그러면 우체국이라는 공적기관이 '이 사람이 저 사람에게 이런 내용의 문서를 보냈다'라고 증명해 주는 것이다. 2. 어떤 경우에 내용증명을 보낼까? 보통은 나에게 돈을 줘야 하는 상대방이 자꾸 돈 주는 것을 미루거나 피할 때 내용증명을 보낸다. 돈을 빌려줬는데 갚지 않는다거나, 임대차 계약을 해지했는데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을 때 보낸다. 또한 상대방에게 어떤 행동을 요구할 때 보낸다. 월세가 계속해서 밀린 임차인에게 건물을 비우고 나가라고 요구하거나 임대차 계약에서 연장을 원치 않아 계약을 해지할 때 등 여러 경우에 내용증명을 보낸다. 그렇다면 왜 굳이 내용증명을 보내야 .. 2021. 9. 8.
소송을 하면 비용이 얼마가 들어가고 그 비용은 누가 부담해야 할까? 소송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소송할 때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할 것이다. 소송비용을 미리 알면 소송을 할지 말지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소송의 비용은 크게 법원에 내는 비용과 내가 개인적으로 지불하는 비용이 있다. 법원에 내는 비용은 소송을 하기 위해 꼭 지불되어야 하는 최소한의 비용이다. 그럼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그리고 소송 비용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하는 개념이 있다. 소송 목적의 값이다. 소송 목적의 값은 인지액과 변호사 비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소송 목적의 값이란 내가 소송을 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익을 금전으로 환산한 금액이다. 이 이익이 돈이면 그대로 그 금액이 소송 목적의 값이 된다. 소송으로 100만 원을 받고자 한다면 그대로 100만 .. 2021. 9. 4.
민사소송의 절차, 소액사건심판의 절차, 지급명령신청의 절차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줬는데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당연히 찾아가서 달라고 해보겠지만 그래도 받지 못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법적으로 해결해 보고자 할 것이다. 이때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 바로 변호사를 찾아갈 수 있겠지만 우리가 먼저 소송의 절차에 대해 알고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하고 있다면 제대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요즘에는 나 홀로 소송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소송의 절차에 대해 알아두면 실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민사소송절차에 대해 크게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1. 일반적인 민사소송 2. 민사소송 중 소액사건 3. 지급명령 신청 1. 일반적인 민사소송절차 일반적인 민사 소송의 큰 흐름은 다음과 같다. 원고 소장 제출 -> .. 2021. 9. 2.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심근염과 심낭염의 원인, 증상, 치료 요즘 코로나19 백신의 부작용으로 대두되고 있는 질병이 심근염과 심낭염이다. 심근염과 심낭염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 백신 접종 후 주의 깊게 살펴봐야 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빠르게 대처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정의 1. 심근염 : 심근염은 심장을 둘러싼 근육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한다. 2. 심낭염 : 심장에는 심장을 둘러싼 두 개의 막이 있다. 이 막 사이에는 공간이 있어서 윤활제와 같은 액체가 있는데 이 부분을 심낭이라고 한다. 심낭은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심낭에 염증이 생기면 심낭염이라고 한다. 원인 및 증상 1. 원인 :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가장 흔한 것이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다. 또한 세균에 의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2021. 8. 30.
대상포진의 원인, 초기증상, 합병증, 치료, 예방법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지면 걸리는 병이어서 50대 이후 걸리기 쉽다. 하지만 젊은 층에도 식생활과 환경의 변화로 점점 발생률이 올라가고 있다. 이 시간에는 대상 포진에 대해 잘 알아두어 미리 예방하는 법을 알아보고 빨리 치료할수록 합병증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초기 증상도 알아두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자. 정의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의 신경세포에 잠복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의 신경세포를 따라 다시 나타나는 병이다. 어릴 때 수두를 앓았거나 수두 예방접종을 한 경우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 없이 우리 몸에 숨어있다가 약해지면 나타나는 것이다. 대상포진은 한자로 띠 모양의 수포와 발진이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띠 모양으로 무리를 지어 발진과 물집이 신경 세포 자리를 따.. 2021. 8. 28.
배민커넥트 정산, 추가배차, 장점, 단점, 주의점 이번 시간에는 배민 커넥트의 정산일과 정산내역에 대해 알아보고 알아두고 있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추가 배차에 대해 알아보겠다. 배민 커넥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미리 생각해 놓으면 좋을 주의점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배민은 수요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까지 일주일 동안 수행한 배달료를 3일 뒤 금요일에 입금해 준다. 정산금액은 도보를 기준으로, 일주일 동안 번 배달료에서 소득세, 주민세와 산재보험료를 공제하고 입금해 준다. 소득세는 배달료에서 3% 공제하고 주민세는 소득세의 10%를 공제한다. 산재보험료는 월 7595원으로 한 주에 1715원씩 공제한다. 산재보험료는 한 번이라도 배달을 했으면 차감되는 금액이다. 여기에 도보 외 수단은 운전자 보험료를 더 공제한다. 또한 프로모션을 할 때가 .. 2021. 8. 26.
배민커넥트 ai배차, 일하기 좋은 시간, 장소, 실제 수입 배민 커넥트의 이모저모 저번 시간에는 배민 커넥트를 처음 시작하기 위한 방법과 준비사항들을 알아보았다. 이번 시간에는 실제로 배민 커넥트 일에 대한 전반적이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왜 초보도 일할수 있는지, 일하기 좋은 시간 또는 장소는 어디인지, 실제로 얼마나 일을 해야 어느 정도 수입이 나는지 적어보았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알아두어 실제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초보도 배달일을 할 수 있는 이유 - ai배차 배민 커넥트는 배달일을 처음 해보는 사람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아마도 ai배차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고객이 가게에 주문을 하면 배달원은 그 주문을 받아야 한다. 이 과정을 배차를 받는다고 한다. 여기서 배차 경쟁이 일어날 수 있다. 나에.. 2021. 8. 25.
아르바이트 또는 부업의 세계, 배민커넥트 지원방법과 준비사항 보통의 아르바이트는 지원하고 기다리고 면접보고 기다리고 한 달 일하고 나서야 비로소 돈을 받는다. 하지만 배민 커넥트는 바로 지원하여 바로 일하고 다음 주에 돈을 받을 수 있다. 이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 일은 없다. 몇 달 동안 배민 커넥트 도보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배민 커넥트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려고 한다. 첫 번째로 지원방법 및 준비사항 등을 살펴보겠다. 지원방법 먼저 배민 커넥트 앱을 깔고 보통의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듯이 그대로 가입하면 된다. 이때 두 가지를 정해야 하는데 첫 번째는 배달지역이다. 자신이 사는 동네 쪽으로 해도 되고 번화가나 강남 쪽으로 정할 수도 있다. 처음에는 잘 아는 동네인 자신이 사는 지역 쪽으로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지역 선택은 나중에.. 2021. 8. 24.